본문 바로가기

Azure

Microsoft OMS -Part.01

Microsoft Operations Management Suite – Part.01

[Azure New Portal - OMS 작업 영역 생성]

   

OMS Operations Management Suite 줄임말입니다.

Azure Opeations Insights 이용해서 Windows, Linux 서버의 데이터를 수집해서

굉장히 직관적인 포탈사이트에서 보기 쉬운 형태로 나타내는 것이 가장 눈에 띄는 방법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Azure 신규 포탈 사이트에서 앞서 말한 데이터 수집 공간인 OMS 작업 영역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합니다. 시작부터 생성에 소요되는 시간은 5 안쪽으로 매우 쉽고 빠르게 가능합니다

   

1. Azure 포탈에 접속 합니다.

https://portal.azure.com

   

2. [찾아보기] 클릭하고 [OMS] 입력하면 로그분석(OMS)라는 메뉴가 나타납니다.

   

3. 처음 만드는 경우 [+] 추가를 클릭합니다.

   

4. OMS 작업영역 / 리소스 그룹 / 위치를 선택합니다.

가격 책정 계층은 무료/표준/프리미엄의 3가지로 있으며 무료 (500MB) 선택하면 저장에 대한 공간이나 보존 기간의 제한이 있지만, 기능의 확인을 하는 용도 또는 적은 수량의 서버에 대해서는 충분히 사용 가능합니다.

   

5. 생성이 완료되면 아래와 같이 OMS 작업영역에 대한 설정 화면이 나타납니다.

OMS 포탈 화면으로 접속을 하려면 [OMS 포털] 클릭하면 이동합니다.

또는 https://mms.microsoft.com 으로 접속해도 됩니다.

   

6. OMS 포탈에 접속하면 앞서 생성한 작업영역에 대한 로그인 화면이 나타납니다.

아직까지는 한글 메뉴는 지원이 안되며 영문 버전으로 사용해야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