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ffice

*[EXCEL_014]수식 자동계산 설정 방법

*[EXCEL_014]수식 자동계산 설정 방법

   

수식을 입력했지만 적용 값이 자동으로 적용되지 않는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이 경우 수식 적용 설정이 잘못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수식] - [계산 옵션] - [자동] 으로 설정되어 있어야 정상적으로 수식이 자동 적용됩니다.

   

   

예를 들어 설명하겠습니다.

   

1.아래와 같이 계산할 수식값을 입력했습니다.

   

2. A1 + B1 = 50 으로 합계 값이 정상적으로 계산되었습니다.

   

2. 수식 값을 드래그하여 복사하였습니다.

A4 + B4 = 25가 나와야 하지만 50으로 값이 나타납니다.

   

3. B1의 값을 10으로 변경 했지만 합계값은 변경이 되지 않습니다.

   

   

4. 이 경우 [수식] - [계산 옵션] - [자동]으로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을 합니다.

[수동]으로 설정되어 있을 경우 위와 같이 수식 적용이 정상적으로 되지 않습니다.

   

5. [자동]으로 설정했을 때 정상적으로 수식이 적용된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