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zure

[Lab] VS2013 & Azure 구독 연결

Microsoft Cloud의 장점은 PaaS, SaaS, IaaS, Dbaas 등이 모두 구현된다는 점입니다.

최근 외부에 PaaS 에 대한 설명을 하면 매우 신기해 하는 분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사실 PaaS의 경우 개발자나 DBA 분들이 이용하기 편한 방식이고 저 같은 IT 엔지니어가 쓰기에는

능력 부족인 부분이 좀 많습니다..

그래서 요즘 Visual Studio와 씨름을 하고 있는데 이번에는

   

Azure와 Visual Studio와 연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다루어 보겠습니다.

   

[Azure & Visual Studio 구독 연결]

   

Azrue 파웨셀 에서 Add-AzureAccount를 실행하면 Azure 계정 정보를 넣는 창이 나옵니다.

   

로그인을 진행하면 구독 파일을 다운로드 하는 팝업이 나타나게 되고

이 파일을 저장합니다.

   

   

Visual Studio를 실행하고 왼쪽의 "서버 탐색기"에서 보면 Windows Azure 가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우클릭 하고 Azure 구독 가져오기를 클릭하고 다운로드한 구독 파일을 선택하고 다음으로 진행합니다.

   

아래와 같이 가져오는 구독 정보가 나타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보면 3번 Azure Portal의 구독 ID를 살펴 보면 실제 사용하는 Azure Portal의 구독 ID와 동일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Azure 포탈에서 구독 ID를 보려면 아래의 메뉴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연결이 끝나면 아래와 같이 현재 Azure에서 생성된 모바일, 웹사이트 등으로 바로 연결 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구독 파일이라는 것은 Azure 계정으로 연결 하기 위한 일종의 인증서 개념으로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위의 화면은 Visual Studio 2013 Ultimate RTM 버전입니다.

Visual Studio의 업데이트를 최신 버전으로 하시면 Azure 관련 서비스 부분의 메뉴가 더 생기게 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