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zure

[Lab] Visual Studio Online 계정 생성

Azure 포탈에서 보면 Visual Studio Online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Visual Studio Online은 사실 별도로 서비스 되는 제품이며 Azure에서 이에 대해 연결을 해서 쓰는 형태라고 보시면 됩니다.

   

우선은 사용하기 위해서는 VSO의 계정을 만들 필요가 있기 때문에 계정 생성에 대한 내용을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Visual Studio Online 계정 생성]

   

   

Azure 포탈의 Visual Studio Online을 클릭하면 계정이 없다는 문구가 보이며 아래의

"~계정을 만들거나 연결" 부분을 클릭합니다.

   

계정 정보 및 지역 등을 설정 하고 "계정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계정 설정에 대한 시간은 거의 바로 되는 편이며 속성에 들어가 보겠습니다.

   

대시보드에서는 리소스 정보나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크기 조정에서는 사용자 라이선스에 대한 설정이나 빌드에 대한 무료/유료 및 부하테스트에 대한 비용적인 부분을 설정 할 수 있습니다.

   

"구성" 에서는 현재 연결된 VSO 계정의 정보를 확인 가능하며, 연결을 끊고 다른 계정을 연결할 수 도 있습니다.

가상 컴퓨터와 마찬가지로 하단의 검은 색 "찾아보기" 메뉴를 클릭하면 해당 VSO 의 실제 설정 페이지로 이동하게 됩니다.

   

처음 접속 시에는 아래의 정보를 입력하게 됩니다.

   

아래화면에서 볼 수 있듯이 프로젝트에 대한 초기 구성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접속을 하고 보면 아래와 같이 VSO의 관리 페이지에 접속이 가능합니다.

실제 VSO 관련 작업은 이 페이지에서 설정하는 것이고 Azure에서는 이에 대한 구독 정보의 연동 등이 가능한 정도라고 보셔도 될 것 같습니다.

   

VSO 관련 부분은 아직 공부가 더 필요하기 때문에 이번에는 여기서 마무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