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harePoint Server

[Test] SPS2010 다국어 사이트 설정

[TEST] SharePoint Server 2010 다국어 사이트 설정

   

기능 소개

다국어 사이트란 동일한 소스로 구성된 SPS 사이트를 다른 언어로 볼 수 있도록 하는 기능입니다.

예를 들면 일본 지사는 기존 한글 사이트를 일본어 설정으로 볼 수 있도록 구성하는 것 입니다.

이 기능을 이용할 경우 일본어 SharePoint를 구축하지 않고 일본어 사이트를 구성할 수 있기 때문에

비용이나 장비 사용에 대한 절감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준비 사항 : SharePoint 언어 팩

   

SharePoint 다국어 사이트 구성 작업 방법

   

1. SharePoint 2010 언어 팩을 설치합니다.

   

SPS Server 언어 팩 다운 로드 경로

http://www.microsoft.com/ko-kr/download/details.aspx?id=3411

   

SPS Foundation 언어 팩 다운 로드 경로

http://www.microsoft.com/en-us/download/details.aspx?id=4731

   

SPS관련 SP1 업데이트 파일 다운로드 경로

http://support.microsoft.com/kb/2510766/ko

   

※ 해당 언어 팩은 통합 팩이 아닙니다. 구성하고자 하는 언어에 맞는 언어 팩을 설치해야 합니다.

SharePoint에서 영어 사이트를 구성하려면 영어 언어 팩을 설치해야 합니다.

   

   

   

2. 언어 팩 설치 후 아래와 같이 체크된 상태로 완료를 시키면 [제품 구성 마법사]

자동으로 실행하고 설치한 언어 팩 설정이 SharePoint에 추가됩니다.

   

   

   

   

   

3. SharePoint 사이트에서 [사이트 작업] - [사이트 설정]을 클릭합니다.

   

4. [사이트 관리] - [언어설정] 메뉴가 새로 생성된 것을 확인하고 클릭합니다.

   

5. 언어 팩 설치 후 나타나는 대체 언어를 선택합니다.

※ [언어설정]에서 체크 해제된 언어는 [언어 선택]에서 활성화 되지 않습니다.

   

6. [계정] - [표시 언어 선택] - 구성하고자 하는 언어를 선택합니다.

   

7. 메뉴와 같은 사이트 구성화면이 선택한 언어로 바로 변경이 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8. [일정] 메뉴를 보면 아래와 같이 변경이 됩니다.

   

   

★ 감사합니다 ★